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돈 벌기/티스토리&애드센스 관리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 - 눈물겨웠던 4개월

by 아는것이돈 2023. 12. 24.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드디어 쓰게 됐다. 너무 길었던 승인 기간. 티스토리 블로그로 두 번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경험이 있기에 자신만만했는데 워드프레스는 달랐다. 경험을 기록해 본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 - 미승인 기록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기간 

정확히 2023년 8월부터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받기 시작해 12월까지 무려 4개월간 총 10번의 거절을 받았다. 몇 번 미승인을 받은 이후에는 거절을 한 번 당할 때마다 대략 일주일간 승인 신청조차 할 수 없는 신청 기간 제한에 걸렸다. 

 

혹시나 하고 애드센스에 사이트 삭제를 하고 다시 연결해 본 적도 있었는데 그랬더니 신청 기간 중이었는데도 새로운 사이트로 인식되었는지 바로 심사 신청이 가능했다. 

 

 

그런데 여지없이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당했고, 신기하게도 또 신청 기간 제한에 또 걸렸다. 승인 거절을 시키면서 '사이트 새로 연결하면 모를 줄 알고?' 하듯이 말이다. 로봇이라 다 알고 있나 싶었다. 

 

 

애드센스 승인 후기 

11번 도전 끝에 12월 중순, 겨우 승인을 받았다.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메일 캡처

 

 

언젠가 승인은 분명 될 거라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오래 걸릴지 몰랐다. 다른 분들 후기를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로 승인받기보다 워드프레스가 훨씬 더 쉬웠다는 내용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더 짧은 기간, 더 짧은 글 개수로도 승인이 된 사람들이 많던데 나는 예외였던 모양이다.

난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 4개월이 걸렸고 30여 개의 글을 썼다.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더 신경을 많이 써서 글을 썼는데, 챗gpt로 작성해서 아주 쉽게 승인을 받았다는 후기들을 볼 때마다 가장 힘 빠졌다. 구글 바보. 

 

그래도 연말 안에 해를 넘기지 않고 성과 하나를 만들 수 있어서 다행이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 4개월은 너무했다

 

 


 

● 워드프레스 관련 경험담 더 보기 ●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누가 티스토리보다 쉽대

 

워드프레스 블로그 개설 - 영어, 운영 비용 등 느낀 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