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돈 벌기/티스토리&애드센스 관리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DNS 설정 연결 오류 해결 방법

by 아는것이돈 2024. 4. 1.

티스토리에서 DNS 설정이 잘못되었다는 개인 도메인 연결 오류 알림 메일을 받으셨다면,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저도 아주 손쉽게 해결했답니다! 가볍게 보시고 따라해 보세요.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DNS 설정 연결 오류 해결 방법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DNS 설정 연결 오류 해결 방법

"사용중인 블로그에 연결된 도메인 설정이 잘못되어 알려드립니다"

 

며칠 전 티스토리에서 메일을 받았어요. 

사용중인 블로그에 연결된 도메인 설정이 잘못되었다는 제목의 메일이었는데요. 

 

DNS 설정이 잘못된 정보로 확인되었다며 올바른 설정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도메인 연결이 해제될 수 있다는 경고성 메일이었어요. 

 

개인 도메인 연결 오류가 있다고 안내된 블로그는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해 티스토리에 연결하여 하위 블로그로 사용중인 블로그였는데요. 

그동안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었던 도메인인데 왜 오류가 나타난 건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연결 오류가 나타났다는 안내를 받은 이상 얼른 조치를 취해야겠죠. 

 

저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았어요. 생각보다 아주 간단했어요. 

바로 알려 드릴게요. 

 

DNS 설정 정보 연결 오류 해결 방법 

티스토리에서 보내온 메일 하단에 보면 '정보 확인하러 가기'라는 버튼이 있어요.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죠. 

 

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DNS 설정 오류 해결 작업은 PC, 노트북, 스마트폰 어디서든 할 수 있어요. 저는 스마트폰으로 했어요!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블로그의 관리 페이지로 이동해요. 스마트폰에서 버튼을 누르니 웹 모드로 이동이 되었어요. 

 

관리 페이지 하단 부분에 '개인 도메인 설정' 항목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DNS 설정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고 있을 텐데요. 

 

바로 오른쪽의 '새로고침'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짜잔!  바로 이렇게 '확인 완료'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DNS 설정 연결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수익화 블로그 운영 관련 글 ●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 방법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 따라하기

구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지급 보류 신청 방법

구글 핀번호 안 올 때 간단히 해결하기

외화 송금 수수료 비교 방법 - 저렴한 은행 찾기

애드센스 목표 달성 오픈채팅방 들어가 보니...

애드센스 수익 배분 방식(CPM) 변경 후 수익 변화

애드센스 수익 현실 - 하나만 생각해보고 도전하세요

유튜브 블로그 운영 병행해야 하는 이유

애드센스 카카오뱅크 수익 안 들어올 때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 - 4개월은 심했다

블로그 수익 월 100달러 달성, 수익 증가 요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