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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신청방법 - 지원자격 급여 총정리

by 아는것이돈 2024. 12. 12.

서울교통공사가 혼잡한 출퇴근 시간과 야간 시간대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지원할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를 모집합니다.


지하철 안전도우미 제도는 혼잡하거나 취약한 시간대에 지하철 사고 예방과 안전 관리을 위해 서울교통공사가 운영중인 제도인데요.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테니 확인하시고 지원하시길 바랄게요.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신청하기

 

지하철 안전도우미 하는 일

서울교통공사의 기간제 근로자로, 시민들의 안전한 지하철 이용을 지원하는 업무를 맡습니다.

  • 출근 시간대 : 승객 질서 유지와 안전사고 방지
  • 야간 시간대 : 지하철 순찰과 위험 요소 점검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신청방법 - 지원자격 급여 총정리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근로 조건

  • 근무 기간 : 2025년 1월 23일 ~ 6월 30일
  • 근무 장소 : 서울 지하철 주요 혼잡역(서울교통공사 266개 역)

 

근무 시간 및 급여

혼잡도 안전도우미 75명

주 5일, 하루 4시간 30분(7:00 ~ 12:00) / 월급 약 1,182,000원(세전)

 

취약시간 안전도우미 75명

주 5일, 하루 5시간 30분(16:00 ~ 22:00) / 월급 약 1,416,000원(세전, 야간수당 포함)

 

※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급여는 2025년 최저시급(10,030원)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지하철 안전도우미 지원 자격

지원자는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만 18세 이상 서울 거주자
  • 실업 상태 또는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 세대 합산 재산이 4억 9,900만 원 이하인 자(주민등록등본 기준)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신청 방법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등 필수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준비합니다. 


지원 서류 서식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지원 서류

 

 

지원 서류 접수 방법

  • 현장 접수 : 지하철 5호선 마장역 지하 2층 고객안전실 앞 교양실
  • 접수 일정 : 2024년 12월 12일(목) ~ 18일(수),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채용 절차 

  1. 서류 심사
  2. 면접 평가
  3. 결격사유 확인
  4. 최종 합격자 발표(2025년 1월 22일 예정)

지하철 안전도우미 채용 절차
출처 : 서울시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채용 관련 문의처

  • 다산콜센터(120)
  • 서울교통공사 영업계획처(02-6311-2024)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지하철 안전도우미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지금 신청기간이니 구직을 원하신다면 바로 지원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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