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보내는 부모님들이 은근히 신경 쓰이는 것이 생일선물이죠.
어떤 걸 준비해야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스러운 선물이 될 지, 제가 두 아이 키우면서 직접 주고받아본 어린이집, 유치원 생일선물들을 바탕으로 어린이집 생일선물 추천 베스트 5, 워스트 3, 선물 준비 꿀팁까지 공유해 드릴게요.
어린이집 생일선물 선택 기준
1. 서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
저희 아이들은 5살 터울 남매여서 당연히 다른 시기에, 각각 다른 어린이집에 다녔는데요.
친구들 생일선물은 2,000~3,000원대로 소소하게 해달라는 안내는 동일하게 받았었어요.
생일에 선물을 주고받는 경험을 위해 생일행사는 하지만 서로 부담되지 않는 가격대로 선물을 준비해 달라는 건데요.
아주 가끔 어떤 집은 가격대가 좀 나가는 선물을 준비한다거나 반대로 1000원도 안 되는 선물을 준비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가격대를 넘어가는 선물은 받는 입장에서도 그대로 돌려줘야 할 것 같아 부담스럽고, 너무 저렴한 선물은 괜히 손해본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니 가능하면 어린이집에서 정해준 가격대를 맞춰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2. 남녀 공용 선물, 포장 추천
선물을 고를 때에는 성별 구분 없이 남녀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주문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1년을 지내다 보면 같은 반 친구가 이사를 가는 경우도 있고 성별 구성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아래 두 가지를 고려해서 선물을 고르는 편이에요.
- 사용하는 성별이 특정되는 머리핀, 머리끈 같은 건 되도록 선물 목록에서 제외할 것.
- 선물 색상도 남녀 성별이 구분되는 색상은 가급적 피할 것.
어린이집 다닐 시기의 아이들은 물론 아이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자 아이는 핑크색, 남자 아이는 파란색을 고집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선물이나 선물 포장도 남녀 성별이 구분되는 색상은 애초부터 피했어요.
어떤 아이가 받아도 거부감 없도록 무난한 색상의 포장으로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편한 것 같아요.
3. 아이들 취향 고려
유용한 것을 주고 싶은 부모님들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간혹 이건 너무 생일인 아이를 고려하지 않았다, 하는 생각이 드는 선물도 있더라고요.
아무리 어린 아이라도, 혼자 포장도 뜯지 못할 아기라도 생일 주인공은 아이이니 부모님보다는 아이가 방긋 웃을 수 있는 선물을 준비해 주세요.
제가 받았던, 아니 저희 아이들이 받았던 어린이집 생일선물 중에 저도 아이도 아쉬웠던 선물 품목은 아래에서 말씀 드릴게요.
어린이집 생일선물 준비 꿀팁
1. 한꺼번에 주문해요
저는 매해 학기 초에 어린이집 생일선물을 반 아이들 수에 맞추어서 같은 것으로 좀 넉넉히 사두어요.
배송비도 아낄 수 있고, 미리 준비해 두면 1년 내내 마음이 편해서 좋아요.
2. 포장 된 선물도 팔아요
바쁜 워킹맘 분들이나 여건이 되지 않아 선물을 직접 포장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죠.
요즘에는 그런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려 개별 포장까지 해서 판매하는 경우도 많아요.
포장지를 따로 사서 매번 직접 포장하기 번거롭다면 포장까지 포함된 선물을 주문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3. 생일 문구 스티커 활용하면 좋아요
생일인 친구에게 줄 선물에 "친구야, 생일 축하해" 이런 짧은 멘트라도 써서 주면 좋잖아요.
저는 생일 축하 문구가 들어있는 스티커를 두 아이 각각 주문해서 두고두고 잘 사용했어요.
생일 문구 스티커들이 대부분
- "생일 축하해."
- "내 생일을 축하해 줘서 고마워."
- "사이 좋게 지내자."
이런 문구들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전 친구 생일 선물에 부착할 스티커와 아이 생일날 답례품에 부착할 스티커를 주문해서 사용했어요. 아이 이름까지 인쇄해주는 업체들도 있고요.
생일 축하 스티커는 너무 유치하지 않은 디자인을 선택해서 넉넉히 주문해 두면 해가 지나도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해요.
마음의 준비는 끝! 이제 어린이집, 유치원 선물을 골라볼 순서입니다.
워스트 선물부터 말씀 드릴게요.
엄마인 저도, 주인공인 아이도 아쉬웠던 선물들이에요. 단, 개인 차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어린이집, 유치원 생일선물 워스트 3
1. 부모를 위한 주방용품
저희 큰 아이(아들)가 받았던 어린이집 생일선물 중에 수세미가 있었어요... 워스트 선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선물이기도 한데요.
선물을 함께 개봉할 부모를 생각해서 보낸 선물이겠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선호하는 수세미도 따로 있을 뿐더러 정작 생일인 아이에게는 전혀 반갑지 않은 선물이었네요. 아... 지겨운 설거지....
2. 크레용은 그만
일곱가지 색깔이 들어 있는 크레용이 저렴하기도 하니 많이들 선물을 하는데요. 이게 솔직히 실용성이 없어요. 어린이집 생일 한 번 하면 여러 개 들어와서 안 쓰고 쌓이는 경우도 많고요.
집에서 색칠할 땐 뭐니뭐니해도 지구색연필이 최고 같아요. 크레용은 색도 연하고 그닥.... 저만 그런가 했더니 다른 엄마들도 크레용은 그만 좀 받고 싶다 하더라고요.
3. 연필깎이 등 문구용품
제가 정말 버려, 말어, 하는 것 중 하나가 미니 연필깎이가 들어 있는 문구용품 세트예요. 정말 필요 없어요...
보통 저렴하게 판매하는 학용품 세트, 어린이집 생일선물로 자주 들어오는 학용품 세트 안에는 연필 몇 자루, 미니 연필깎이, 자, 지우개 이런 것들이 들어 있는데요.
연필도 연한 HB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지우개는 품질이 낮아서 잘 지워지지도 않아요. 미니 연필깎이도 굉장히 허접해서 금방 부러지고요. 자도 거의 쓸 일이 없는데 몇 개씩 쌓여요. 다 쓸모가 없어요.
초등학교에서도 아이들 준비물로 2B 연필을 준비하라고 공지하고 있고요.
연필깎이는 튼튼하고 오래가는 거 하나 있으면 그만인데 어린이집 다니는 시기의 아이들에게 필요하지 않은 문구용품은 아이도 부모도 반기지 않는 선물 중 하나예요.
어린이집 생일선물 추천 베스트 5
제가 두 아이 키우면서 아이들이 받아온 어린이집 생일선물 중에 추천하고 싶은 선물을 5가지로 추려서 말씀드릴게요.
* 각 항목 뒤 별표는 아이들과 제가 느낀 만족도를 합쳐서 평가해 본 것입니다. 저희 집 기준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1. 비눗방울 ★★★☆☆
모든 아이들은 놀이터든 공원이든 비눗방울 하나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죠. 아이들이 비눗방울 참 좋아하는데 왜인지 저는 돈 주고는 잘 안 사게 되더라고요?
가격도 부담 없을 뿐더러 아이들이 좋아하고 가장 무난한 선물이라 추천드려요.
현관 신발장 근처에 두었다가 어디 나갈 때 들고 나가면 한때 재밌게 보낼 수 있어요.
2. 클레이 ★★★☆☆
아이들은 클레이를 정말 좋아하잖아요. 손으로 주물주물하는 게 소근육 발달에도 좋고요.
아이랑 같이 만지다 보면 아이보다 제가 더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아이가 선물 뜯자마자 "클레이 할래!" 할 지도 몰라요.
그럴까 봐, 옷에 묻을까 봐, 게으른 엄마의 입장에서 조금은 긴장이 되는 선물이긴 하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선물이라 추천합니다.
3. 조립형 장난감 ★★★★☆
간단하게 놀 수 있는 조립형 장난감도 많이 들어오는 선물 중 하나예요.
엄마인 저는 사실 장난감이 늘어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아이들은 좋아하더라고요.
선물 뜯고서 바로 조립해 보며 놀기도 하고요.
레고와 호환되는 제품들은 나중에 집에 있는 레고와 합쳐서 놀아도 되니까 일회용 장난감이 아니라 좋아요.
조립형 장난감은 보통 자동차 등 탈 것들을 만드는 제품들이 많아요.
그런데 여자 아이들에게 특화된 조립형 장난감도 있어요!
저희 둘째가 다니는 어린이집에는 3세, 4세 통틀어 남자 아이가 없어요. 요즘 아들이 귀한가 봐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생일선물 고를 때 성별 구분 없는 선물을 주문하는데요.
이렇게 저희처럼 아예 여자 또는 남자 아이밖에 없는 반이라면, 또는 남자 아이 여자 아이 각각에 맞추어서 선물을 준비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성별을 고려한 조립형 장난감도 추천드려요.
미리 알았으면 저희 딸 어린이집 선물도 이걸로 준비 할 걸 그랬어요. 여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겠는데요?
4. 예쁜 양말 ★★★☆☆
아이들은 빨리 크는 만큼 발도 빨리 크는데요.
소모품인 양말 하나씩 들어오면, 선물 받는 아이 마음은 몰라도... 엄마인 저는 재질 좋고 예쁜 아이 양말 받으면 유용하고 좋더라고요. 하하.
저희 첫째 아들이 4살 때 7살용 핑크색 여아 양말을 받은 적이 있었어요... 흑흑.
양말 선물 하실 때는 제때 신을 수 있는 양말로, 성별에 맞거나 성별 구분 없는 양말을 추천 드릴게요.
5. 선글라스 ★★★★★
저희 둘째가 올해 받은 생일선물 중에 오래 갖고 놀고 있는, 아이가 정말 좋아했던 선물이 있어요.
바로 선글라스인데요.
저도 두 아이 키우면서 선글라스를 생일선물로 받은 건 처음인데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제가 더 만족스러웠던 선물이에요. 선물 준 친구의 부모가 참 센스 있구나, 싶었고요.
찾아 보니 가격도 착해서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생일선물 선택하는 요령과 어린이집 생일선물 추천 베스트 5, 워스트 3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제 경험이 아이들 생일선물, 답례품 준비하실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시 지하철 안전도우미 신청방법 - 지원자격 급여 총정리 (2) | 2024.12.12 |
---|---|
요양보호사 보수교육 대상자 면제대상 교육비 신청방법 (0) | 2024.10.25 |
예비 초등 준비 - 학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1학년 학교 생활 (8) | 2024.10.22 |
태극기 다는 날 - 게양 시간, 비오는 날, 구입처 (1) | 2024.08.16 |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 운영 기간, 이용 시간, 요금, 감면 대상 확인하기 (0) | 2024.06.11 |
여론조사 전화 거부, 통신사별 차단 방법, 전화 오는 이유 (0) | 2024.04.02 |
기흥역 맥주 맛집 브로스비어 - 안주 맛있는 술집 추천 (3) | 2023.11.28 |
예비 초등학생 입학 선물로 추천하는 책 3 (1) | 2023.1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