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돈 벌기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3월의 성과 - 카카오뷰로 첫 수익을 냈다

by 아는것이돈 2023. 3. 28.

지난 가을부터 시작했으니 반년 정도 된 것 같다. 아직 수익으로 직접 들어온 것은 아주 미미하지만 한 단계씩 천천히 올라가고 있다고 자부한다. 벌써 3월이 끝나간다. 한 달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또 한 달의 성과를 기록해 본다.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3월의 성과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3월의 성과

 

<목차>
1. 쇼핑몰 위탁 판매
2. 티스토리
3. 유튜브
4. 카카오뷰

 

1. 쇼핑몰 위탁 판매

이번 달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만 3개의 상품을 팔았다. 소소하지만 늘 팔리는 상품만 한 달에 두어 개씩 팔린다. 
 
쇼핑몰 운영은 한 번 달려들면 집중해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해서 다른 것들을 신경 쓰느라 관리를 못한 지 꽤 되었는데 3월부터는 네이버에서 초기 사업자에게 수수료를 일정 기간 면제해 주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지원을 받게 되었다.

 

스타트 제로 수수료 제도 안내
스타트 제로 수수료 혜택과 신청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지금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는 혜택을 받았으니 더 방치하려야 할 수 없게 됐다. 올해 더 열심히 해야 할 이유가 생긴 것이다. 
 
그래서 3월에는 스마트 스토어에 새 상품을 몇 개 올렸고 동시에 쿠팡에도 올렸다. 쿠팡은 아이템 위너라는 아주 못마땅한 정책 때문에 상품을 등록하면 갑자기 내 상품에 다른 제목이 달리거나, 세 가지 색상 상품을 올렸는데 한 가지 색상은 다른 엉뚱한 상품이 노출되거나 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하나라도 팔리길 바라며 올리고 있긴 하지만 올릴 때마다 이게 뭔가 싶다. 
 
4월에는 지마켓, 11번가에도 입점을 해볼 생각이다. 하나의 상품이라도 여러 곳에 올리면 그만큼 팔릴 기회가 늘어나는 것이니 시작은 번거롭더라도 해보긴 해야겠다. 

 

 

2. 티스토리

이번 달에는 오늘 기준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 글까지 총 13개를 발행했다.
글도 글이지만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일이 너무 어렵다. 일단 글 발행도 지금보다 더 자주, 잘 해야겠지만 검색하다 보면 몇 개의 글만으로도 꾸준히 큰 수익을 내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내가 쓰고 싶은 주제가 아닌 수익이 나는 주제를 찾아서 글을 써야 한다는데 난 아직 초초초 하수라 아이템 찾기부터 어렵다. 
 
블로그에 노트북으로 돈 벌기에 대한 주제만으로 글을 쓰려니 내용이 한정적이고 글을 쓸 거리가 있어야 쓰게 되니 글 쓰는 속도도 나지 않는다. 그게 늘 고민이었는데 생각을 바꿔서 하나의 주제에 얽매이지 말고 다양한 주제의 글들을 올려보려고 한다. 일단 블로그를 키운 후에 다음 단계를 고민해 봐야겠다.
 

3. 유튜브

오늘 기준으로 구독자 195명 두둥!  
한 개의 콘텐츠가 꾸준히 효자 역할을 해주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 수
유튜브 구독자 수

콘텐츠를 많이 올리는 것보다 하나를 올리더라도 알찬 내용을 올리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다. 
 
3월에는 아이들이 등원, 등교한 사이에 녹음을 편하게 할 수 있었다. 이전엔 한 달에 2개 올리는 것이 최선이었는데 3월에는 3개의 콘텐츠를 올렸다. 시간적인 여유가 전보다는 생겼으니 4월에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일에 좀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할 계획이다. 


* 내가 유튜브 편집할 때 이용하고 있는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브루(Vrew)유료로 전환된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사이트에 공지가 올라와 있었다. 익숙해질 때까지만 무료로 이용하게 해 준 거였군.... 쩝. 
 
다행인 것은 자막을 추출해 주는 기능은 매월 일정 시간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한다. 콘텐츠를 많이 자주 올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료 제공 시간 안에서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시간 제약이 있다는 것이 아쉽다... 이참에 다른 무료 편집 프로그램도 한 번 찾아봐야겠다.
 

 

4. 카카오뷰

카카오뷰에서 드디어 첫 수익 정산을 받게 되었다. 3월 26일부터 4월 5일까지, 지난 2월 분의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4월 15일에 계좌로 입금된다. 
 
수익이 크진 않지만, 해당 채널의 친구 수는 126명인데 친구 수에 비해서는 수익이 적지 않게 나온 것 같아서 그래도 만족스럽다. 
 

카카오뷰 첫 수익
카카오뷰 첫 수익

노트북으로 돈 벌기를 시작하면서 처음 알게 된 카카오뷰로 처음 벌게 된 수익이라 뿌듯하다. 몰랐다면 이마저도 벌 수 없었던 돈이니 감사할 뿐이다. 
 
다만 카카오뷰의 위상이 추락하고 있다는 사실은 매우 안타깝다... 카카오뷰 주요 진입점이 변경되는 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카카오뷰에서 3월 말에 진입점을 기존 위치에서 '더 보기' 메뉴로 변경한다고 공지했었는데 지금이 3월 말. 
아마도 카카오뷰 수익도 두어 달 받고 나면 끝나는 거 아닐까 싶다.  

 

카카오뷰 주요 진입점 변경에 대한 의미
카카오뷰 주요 진입점 변경의 의미

 


3월에는 두 아이가 각각 어린이집과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적응하는 기간이어서 중순까지는 개인 시간이 거의 나지 않았다. 게다가 지난주에는 큰 아이가 독감에 걸리고 둘째는 뒤늦은 돌치레로 고열이 며칠간 계속되는 바람에 일주일간 아이들을 돌보며 데리고 있었다.
액땜 제대로 한 3월이었다. 둘 다 면역력 강한 아이들이 되어서 앞으로 건강하게 자라주길!

 
4월에는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계속 꾸준히, 열심히 노력해 보자!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2월의 성과 - 유튜브 구독자 100명 달성!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1월의 성과 - 시작이 반이다!
집에서 노트북으로 돈 벌기 - 3개월 간의 도전과 성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