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돈 벌기/티스토리&애드센스 관리

카카오 애드핏 승인 - 신청 방법, 심사 기간, 승인 다음날 수익 인증!

by 아는것이돈 2023. 1. 28.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신청을 준비하다가 카카오 애드핏이라는 것도 알게 됐다. 후기들을 보니 광고 수익이 너무 짜서 광고만 덕지덕지 붙일 바에야 안 한다는 내용도 많아서 무시하고 있다가 애드센스도 안 되는데 이거나 한 번 달아볼까, 싶어서 지난주에 심사를 신청했었다.

굉장히 쉽게 승인된다는 말들이 많았는데 나도 설 연휴를 제외하면 1~2일 만에 승인되었다. 신청 방법과 승인 메시지, 광고 위치 선택 방법과 승인 다음날 광고 수익까지 기록해 본다. 

 

<목차>
1. 카카오 애드핏이란?
2. 카카오 애드핏 신청 방법
3. 심사 승인 메시지
4. 광고 위치 선택 방법
5. 승인 다음날 들어온 광고 수익

 

1. 카카오 애드핏이란?

구글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있듯 카카오 애드핏은 말 그대로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다. 매체 유형에 따라 적합한 형태의 광고가 송출된다. 

2. 카카오 애드핏 신청 방법

> 신청 순서

  • 먼저 애드핏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가입을 한다. 모바일로도 가능하고 가입도 간편하다. 

카카오 애드핏 홈페이지 화면
카카오 애드핏에 먼저 가입해야 한다

 

  • 가입이 완료됐으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 > 수익 항목에 들어가 카카오 애드핏을 연동해 준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핏 연동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핏 연동하는 방법

> 신청 조건

카카오 애드핏에도 신청 조건이 있다.

블로그 개설 후 30일이 지나야 하고, 3개월 이내에 공개된 발행글이 20개 이상이어야 한다.

이 조건만 맞춘다면 승인받기가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다. 

> 심사 기간

카카오 애드핏은 빠른 심사를 자랑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가 2주가량 걸린다고 공지되어 있는 반면 애드핏은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된다고 안내하고 있다.

 

내 경우, 설 연휴 동안 신청했는데 연휴가 끝나고 하루 정도 지나니 바로 승인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심사 기간이 짧다는 것은 신청 후 결과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좋은 점이다. 

 

 

3. 심사 승인 메시지

 

애드핏 승인되었다는 메시지
애드핏 심사 후 승인되었다는 메시지

 

심사 승인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승인 메시지가 온다.

 

그전에 좀 착각하기 쉬운 것이 애드핏 심사를 신청하면 내 블로그에 카카오 광고가 뜬다. 오, 바로 승인된 건가? 했는데 알고 보니 심사 시 테스트 같은 이유로 노출되는 것이고 누가 클릭한다고 수익이 발생하는 건 아니다.

수익은 승인이 완료된 후에 광고 클릭이 이루어져야 받을 수 있다. 

 

승인이 되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페이지 > 수익 항목'애드핏 관리' 메뉴가 뜬다. 난 애드핏 승인이 된 다음날 운 좋게도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아서 '애드센스 관리'까지 두 개의 메뉴가 수익 항목에 뜨고 있다. 

애드핏 승인 후에는 관리 메뉴가 뜬다
애드핏 관리 메뉴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준비하던 때에 카카오 애드핏을 먼저 달아두면 애드센스 심사에 불리하다는 내용의 글들도 봐서 애드핏 신청을 할 때 조금 불안한 마음도 있었는데 순조롭게 연달아 승인을 받고 나니 단순히 '썰'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각종 후기들은 각자의 경험에서 비롯된 내용이라 내가 비승인 받은 이유를 내가 한 행동에서만 찾고 해석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뭐가 맞다고 확언할 수 있는 건 없는 것 같다. 

 

4. 광고 위치 선택 방법

애드핏 승인을 받고 나면 광고 위치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 > 수익 > 애드핏 관리로 들어가면 된다.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같이 한다면 광고 수가 너무 과하지 않게 조절해야 할 것 같다. 나는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본문 하단에 하나만 설정해 두었다.  

애드핏 광고 위치 설정 페이지
애드핏은 광고 위치와 광고 수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5. 승인 다음날 들어온 광고 수익 

카카오 애드핏 승인이 된 후 다음날부터 바로 전날의 수익, 즉 적립금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적립금 조회는 간편히 카카오톡으로도 할 수 있다. 카카오애드핏 대화창에서 챗봇에게 물어보면 되는데 물어보는 것이 번거롭다면 매일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챗봇에 '알림'이라고 입력하면 매일 오전 11시에 전날의 적립금과 보고서를 카톡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나의 경우 1월 25일에 심사 승인이 됐고 26일에 25일의 적립금을 바로 조회해 보니 29원이 적립돼 있었다. 귀엽다. 

애드핏 승인 당일의 수익
애드핏 처음 단 날 하루의 수익

적립금은 현금으로 지급 신청하면 한 달 이내에 수령이 가능하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