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돈 벌기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2월의 성과 - 유튜브 구독자 100명 달성!

by 아는것이돈 2023. 2. 26.

2023년의 두 번째 달이 지나가고 있다.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았다면 그냥 똑같이 아이들만 키우며 지나가는 하루, 한 달, 두 달이었을 텐데 무언가를 시작하니 그래도 조금씩 발전이 보여서 뿌듯하다.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2월 한 달간의 성과를 기록해 본다.

<목차>
1. 쇼핑몰 위탁 판매
2. 티스토리
3. 유튜브
4. 카카오뷰

1. 쇼핑몰 위탁 판매

1월과 마찬가지로 이번 달에도 쇼핑몰에 대해선 할 말이 없다.... 다른 일들에 신경 쓰느라 쇼핑몰에 영 신경을 못 썼다. 새로운 상품도 전혀 올리지 못했다. 

 

한 건도 못 팔았다고 지금 쓰려는데 신기하게도 방금 전에 주문이 한 건 들어왔다. 정말 놀라운 타이밍이다!

아마도 이번 달 처음이자 마지막 주문이 되겠지? 히유, 다행히 이번 달 판매 건수가 0건은 아닌 상태로 마무리하게 되었다.

 

그래도 좋은 소식은 이번에 사업 초기 단계 판매자에게 주문관리수수료를 일정 기간 지원해 주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지원 대상이 되어, 수수료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더 열심히 해야 할 이유가 생겼다. 

 

3월에 어린이집과 초등학교에 각각 입학하는 두 아이들이 좀 적응하고 나면 스마트 스토어에 다시 집중해 볼 계획이다!

 

2. 티스토리

2월에는 이번 글까지 총 15건의 글을 발행했다. 이틀에 한 번꼴이 되겠다.

 

마음 같아서는 종일 노트북 앞에 앉아서 글을 쓰고 싶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 마음이 아프다. 3월엔 좀 더 많은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도록 해보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단 지도 한 달 정도가 되었다. 수익이 10달러가 넘으면 구글에서 광고비 지급 계좌 입력을 위한 PIN 번호를 우편으로 보내주는데 최근에 가까스로 10달러를 넘어서 PIN 번호를 발송했다는 알림을 받았다. 감격스럽다.

구글에서 핀 번호를 발송했다는 메시지
핀 번호를 발송했다는 구글 알림

 

번호를 받게 되면 따로 글을 올릴 예정이다. 천천히 한 단계씩 올라가는 것 같아서 뿌듯하다. 

 

3. 유튜브

유튜브는 이번 달에 정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불과 한 달 전에 1월 한 달간의 성과에 대한 글을 발행하면서 구독자 한 분에서 네 분으로 늘어난 것이 감격스럽다고 말했는데 이번 달에 무려 100명(2.26. 기준)으로 구독자 수가 껑충 뛰었다.

구독자 수가 100명이 되었다!
구독자 수가 100명이 되었다!

2월 한 달간 올린 영상은 2개였는데 운이 좋았는지 그중 한 개가 노출이 잘 됐다. 실시간으로 조회수가 백 단위, 천 단위로 올라가면서 덩달아 구독자 수가 계속 늘어나서 확인할 때마다 감탄사가 나왔다. 

 

처음에 구독자 한 분, 두 분 추가됐을 때도 누군가 내 영상을 보고 있다는 사실에 책임감이 크게 느껴지고 정말 감사했는데 백 분이 보고 계신다고 생각하니 책임감의 무게가 더욱더 느껴진다

2월에 구독자와 조회수가 껑충 뛰었다
2월에 구독자와 조회수가 껑충 뛰었다

유튜브 노출에 대한 글을 어디선가 본 적이 있는데 콘텐츠가 한 개, 두 개 쌓일 때마다 구독자 수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몇 개를 올려도 거의 변동 없이 계속 일정하다가, 어느 순간 콘텐츠 한 개가 크게 터지면 구독자도 확 늘어나고 그동안 올린 다른 영상들도 조회수가 늘어난다고 했다. 

 

아직 시작한 지 얼마 안 됐는데 한 번 큰 경험을 해서 또 한 번 배우게 된다. 꾸준함의 힘을 믿고,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에 앞으로도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겠다. 

 

4. 카카오뷰 

운영 중인 카카오뷰 채널 4개 중에 채널 한 개가 구독자 100명이 넘어서 3월 2일(익월 첫날 메일이 발송되는데 1일은 공휴일이라)에 수익 정산 메일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월 26일 현재 이 채널의 친구 수는 124명이다. 친구 품앗이를 하지 않았고, 두 달간 꾸준히 차곡차곡 쌓인 구독자 분들이라 소중하고 감사하다.

3월에도 지금처럼 열심히 운영해 봐야겠다. 

현재 카카오뷰 채널 친구 수 124명
현재 카카오뷰 채널 친구 수 124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