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 되는 정보

불필요한 고정 지출 줄이기 -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by 아는것이돈 2023. 2. 18.

불필요한 고정 지출 줄이기!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을 공유한다. 해지하기는 좀 아쉽다는 분들을 위해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까지 안내한다. 

 

불필요한 고정 지출 줄이기 -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목차>
1. 내가 이모티콘에 돈을 썼던 계기
2.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 
3.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1. 내가 이모티콘에 돈을 썼던 계기

살면서 이모티콘이나 게임 아이템 같은 것에 돈을 써본 적이 없었다. 이모티콘의 경우는 지인에게 선물로 보내준 적만 몇 번 있었을 뿐, 굳이 돈을 써가며 이모티콘을 써야 할까, 하는 꼰대 같은 입장이었다.

 

그러다 카카오 이모티콘이 좋은 부업이 된다는 얘기에 작년 여름 몇 달가량 이모티콘 그리기에 전념했었다.

그땐 티스토리, 스마트스토어, 카카오뷰 등 아무것도 모르던 때라 애들 자면 남편 아이패드로 새벽까지 이것저것 그려봤었다. 그땐 내 적성이 이거였나 싶게 재밌었다. 하하.

 

운영 중인 유튜브 프로필에 올려둔 캐릭터도 그때 그려서 도전했다가 떨어진 것 중 하나다. 다른 캐릭터까지 총 두 번 도전했다가 두 번 다 떨어졌는데 더 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여력이 안 돼서 무기한 미뤄두게 되었다.  

 

당시에 이모티콘에 도전해 보겠다고 하면서 나는 정작 이모티콘에 돈을 안 쓴다는 게 말이 안 되기도 하고, 이모티콘의 유행도 살펴보느라 큰맘 먹고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하기 시작했었다.

 

진작 해지해도 됐을 텐데 때때로 쓰는 게 재미있어서 그냥 놔두고 있었던 걸 이번에 해지했다.

최근에 기존에 쓰던 아이폰 8이 6년 만에 고장 나서 휴대폰을 바꿨는데 2년간 내야 할 폰 할부값이 얹히니 그동안 3만 원대를 유지하던 스마트폰 요금이 몇 배로 오르게 생겼다. 안 되겠다 싶어 불필요한 고정 지출을 줄이기로 한 것이다.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살 수 있는 것들부터 해지했다. 신청하긴 그렇게 쉽더니 해지하는 건 늘 찾기도 어렵고 번거롭다.

 

 

2.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

카카오톡 > 더 보기 > 지갑 > 이모티콘 플러스 > My구독 > 해지

  • 카카오톡 우측 하단의 더 보기(점 세 개)로 들어간다.

 

카카오톡 우측 하단에 더보기 메뉴가 있다
카카오톡 우측 하단에 더보기 메뉴 클릭

  • 지갑으로 들어간다.

 

더보기 창에서 지갑 메뉴로 들어간다
더보기 창에서 지갑 메뉴로 들어간다

 

  • 하단의 '이모티콘 플러스' 클릭하여 들어가면 My구독 페이지에서 해지할 수 있다. 

지갑 메뉴에서 이모티폰 플러스 항목을 클릭한다
지갑으로 들어가면 이모티콘 플러스 항목이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 

앱에서 구독 신청한 경우는 위의 순서대로 들어가면 바로 해지할 수 있지만, 웹에서 신청한 경우라면 해지도 웹에서만 가능하다. 내가 그래서 번거로웠다. 아마도 에이, 귀찮아! 그냥 다음에 해지하자, 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 같다. 

 

웹에서 해지하라고 하면 습관적으로 PC를 켜서 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내가 그랬다... 쩝.) 카카오톡 앱에서만 불가능한 것일 뿐,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다. 모바일 검색창에서 '이모티콘 플러스'를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My구독' > '해지'하면 된다. 

 

 

 

3.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대부분은 아시겠지만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를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구독 신청을 카카오톡 앱이 아닌 웹에서 하면 된다. 

 

앱에서 구독하면 월 6,900원! 

카카오톡 앱에서 구독 시 월 6&#44;900원
카카오톡 앱을 통해 구독 시 월 구독료 6,900원

웹에서 구독하면 월 3,900원! 

6,900원에 구독해 왔는데 해지하긴 아깝다,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바로 해지하고 웹에서 다시 신청하면 월 3,000원을 아낄 수 있다.   

 

구독을 처음 신청하는 경우라면 웹에서 가입 시 첫 달 무료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웹을 통해 구독 시 구독료 월 3&#44;900원
웹을 통해 구독 시 구독료 월 3,900원

 


 

불필요한 지출 줄이는 방법이 더 궁금하다면 다음 글들도 참고하세요.^^ 

>> 농협 UMS 수수료 해지 방법
>>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해지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