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돈 벌기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1월의 성과 - 시작이 반이다!

by 아는것이돈 2023. 1. 30.

2023년의 한 달이 지나가고 있다. 1월에는 자축할 만한 성과가 있어서 뿌듯하다. 시작이 반이라는데 올해 시작이 좋다. 한 달을 마무리하며 1월의 성과를 기록해 본다.

<목차>
1. 쇼핑몰 위탁 판매
2. 티스토리
3. 유튜브
4. 카카오뷰

쇼핑몰 위탁 판매

이번 달에는 상품이 딱 3개 팔렸다. 다른 일에 좀 더 집중하느라 이번 달에는 새로운 상품도 거의 올리지 않았고 기존에 올려둔 상품들에 대해 품절 확인 정도만 했는데 3개 팔린 것도 감사한 일이다.

 

쥐꼬리 같은 마진이지만 다행히 매달 나가는 070 번호 이용료는 벌었으니 적자는 아니라 다행이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쿠팡 두 곳에서만 판매하는 중인데 스마트 스토어에서 2개, 쿠팡에서 1개가 팔렸다.

 

쿠팡까지 판매 경로를 넓힌 건 잘한 것 같다. 다른 오픈마켓들까지는 아직 여력이 없어서 천천히, 차차 준비해 봐야겠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해 보는 것이 목표였는데 이번 달에 대망의 애드고시를 통과했다.

 

몇 번 떨어졌지만 안 되면 될 때까지 하면 되고, 언젠가는 될 테니까 되는 건 시간문제라고 아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승인 메일을 받고서 환호성을 지를 것 같았던 예상과는 달리 비교적 덤덤했다.

 

승인이 되었다고 마구 달러가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승인받은 이후부터가 시작인 것 같다. 어떤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광고는 어떻게 배치하는 것이 좋은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공부해야 할 것 같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 

애드센스 승인을 언제 받을 수 있을지 몰라서 이거라도 해볼까, 하고 신청해 본 카카오 애드핏도 승인을 받았다. 애드핏 승인받기는 애드센스만큼 어렵지도 않고 1~2일 만에 신속히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안 할 이유는 없는 것 같다.

 

애드센스 승인이 먼저 나왔다면 애드핏은 안 했겠지만 공교롭게도 애드핏 승인받은 다음 날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어서 비율을 조절하여 둘 다 광고를 노출하고 있다. 

 

 

 

유튜브

지난달까지 구독자가 한 분이었는데 이번 달에 세 분이 구독해 주셔서 총 네 분이 되었다.

내가 운영 중인 유튜브의 구독자 수 캡처
내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

 

이번 달에 올린 콘텐츠가 검색 키워드를 통해 그래도 노출이 잘 된 모양이다. 소심쟁이가 용기를 짜내어 올리는 콘텐츠를 구독해 준 네 분을 수소문해서 큰 절이라도 올리고 싶은 심정이다. 첫 댓글도 달려서 감동받았다.

 

아직 콘텐츠를 4개밖에 올리지 못했고, 구독 요청 멘트도 부끄러워서 안 하는 왕초보 유튜버의 채널을 구독해 주신 따뜻한 마음에 눈물이 날 지경이다.

 

나에겐 4천 명 같은 4명의 구독자 분들을 위해서라도 좀 더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겠다. 파이팅!   

 

 

 

카카오 뷰 

운영 중인 카카오 뷰 채널 4개 가운데에서 가장 주력하는 한 개의 채널이 꾸준히 잘 성장하고 있다.

 

1월 30일 현재 기준, 채널을 추가해 준 친구 수가 76명이다. 적다면 적은 수이지만 나에게 이 숫자가 무척 뿌듯한 것은 친구 품앗이를 전혀 하지 않고 하루하루 늘어난 결과이기 때문이다. 

내가 운영 중인 카카오 뷰 채널의 친구 수 그래프
내 카카오 뷰 채널의 친구 수 그래프

 

매일 일정한 시간을 할애해서 콘텐츠를 찾고 꾸준히 성실하게 보드를 발행했더니 품앗이를 하지 않고도 한 달 보름여 만에 76명의 구독자 분들이 생긴 것이다.

 

카카오 뷰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요건이 구독자 100명 이상인데 조만간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 같은 가능성이 보인다. 카카오 뷰 역시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요건만 충족한다고 수익이 들어오는 건 아니지만 기준에 부합한 채널이 되는 것만으로도 일단 한 단계는 넘어선 것이니 앞으로가 내심 기대 된다.

 

지금까지 해오던 대로 꾸준히 계속해나가면 될 것 같다. 

 

 


2월에는 첫째가 유치원을 졸업하기 때문에 중순부터는 두 아이와 종일 시간을 보내야 한다.

 

3월에 각각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에 들어가면 이렇게 집에서 같이 지낼 시간도 없을 텐데 아이들과 최대한 재밌는 시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고 마음을 애써 다잡아 본다. 참을 인, 참을 인... 하하하!

 

댓글